★교육42년/▶남도초교

금동봉 교장 선생님 축하합니다

한봄김국빈 2013. 10. 28. 12:20

 

 

칭찬마당

금동봉 교장 선생님 축하합니다 게시물 내용
금동봉 교장 선생님 축하합니다
작 성 자 김국빈 등록일 2013/09/05 조   회 105
첨부파일

존경하는 금동봉 교장 선생님, 우리 남도초등학교 교장선생님으로 부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남도초등학교 어린이들은 된사람 든사람 난사람이 되기 위하여 애쓰는 착한 어린이들입니다.

저도 2007년 9월부터 2010년 2월까지 교장으로 근무하였는데 어린이들이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사를 잘합니다. 등하교를 할 때는 물론이고 교장실 옆을 지날 때도 문을 노크하고 들어와서 꼭 인사를 하였습니다. 전학을 가는 어린이들도 교장실에 와서 <저는 어느 학교로 전학을 갑니다. 전학을 가더라도 남도초등학교를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말이예요. 얼마나 착합니까?

 

2. 다른 사람을 잘 돕습니다. 언젠가 교장실 복도에서 청소를 하고 있다니까 지나가던 어린이가 이렇게 말합니다. <교장 선생님, 제가 할게요.> 얼마나 기특합니까?

 

3. 고운 말을 씁니다. 또 제가 교장으로 있을 때 어느 반에서 같은 반 어린이들끼리 존대말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반 선생님이 그렇게 지도하였습니다. 그 선생님 하시는 말씀 <이렇게 서로 존대말을 하고난 뒤에는 싸우는 어린이가 없어졌습니다.> 햐! 대단하지요? 우리 남도 어린이들 이렇습니다..

 

오늘은 세 가지만 자랑하고 갑니다.

존경하는 금동봉 교장 선생님, 우리 남도 어린이들 많이 사랑해 주세요.

언젠가 시간이 나면 우리 자랑스러운 대구남도초등학교에 가겠습니다. 그때 뵙겠습니다.

안녕하 계십시오.

2013년 9월 5일

전 대구남도초등학교 교장 김국빈

 

 

---------------------------------------------------------

 

 

칭찬마당

존경하는 김국빈 교장선생님께 게시물 내용
존경하는 김국빈 교장선생님께
작 성 자 금동봉 등록일 2013/10/08 조   회 34
첨부파일

 존경하는 김국빈 교장선생님 제가 먼저 인사를 올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제가 부족한 탓에 뒤 늦게 답장을 올리게 되어 송구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제가 이렇게 좋은 학교에 발령을 받아 존경하는 교장선생님의 뒤를 이어 우리 학생들과 함께 지내게 된것이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책임감도 무겁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학교답게 역대 교장선생님들께서 한결같이 훌륭하신 분들이 많은 업적을 이루어놓으셨는데 저는 그 뒤를 이어 더욱 좋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는 현재 우리학교의 교훈인 된사람 든사람 난사람의 정신을 우리 아이들에게 심어주시고 그 누구보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크시며 탁월한 경영철학을 펼치셔서 아직도 많은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이 교장선생님의 칭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도 또한 지난날 교장선생님과 같은 학교 같은 학년을 맡으면서 교장선생님으로 부터 교육자로서의 본보기를 배웠습니다. 참 자상하시고 통찰력이 깊으셨는데.... 제가 그 동안 불민하여 안부조차 여쭙지 못했습니다.

혹시 기회가 되면 학교에 오셔서 아이들에게 귀한 말씀도 해 주시고 저에게도 많은 지도조언 부탁드려 봅니다.

교장선생님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리며 우리 남도초등학교 발전과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길 빕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2013.10.8

남도초등학교 금동봉 올림